티스토리 뷰
생식기 서식 균
최근에 접촉 없이도 전염이 될 수 있는 유레아플라즈마 파붐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균은 사람 인체의 생식기와 호흡기관에 서식하는 박테리아 균이라고 합니다.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그래서 오늘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의 원인과 남자 여자별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것이 뜻하는 바가 정확히 뭔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아야 피할 수 있으니까요.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이란?
유레아플라즈마는 파붐과 유레아라이티쿰 두 가지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파붐은 성적인 것과 관련없이도 요도에 존재할 수 있는 세균이라고 하는데요 문제는 유레아라이티쿰이라고 합니다.
유레아라이티쿰 같은 경우에는 인체 생식기에서 다량 증식할 수 있기 때문에 전립선염이나 고환염 등 세균으로 부터의 감염질환을 일으킬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증상
- 남자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의 증상으로 남자같은 경우에는 요도에서 고름이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고름이 나오지 않더라도 가려움이라던지 불편함 등을 느낄 수 있으며 이것은 요도염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립선이나 항문 주위의 통증을 느낄 수 있으니 혹시나 배뇨 때 요도나 전립선 혹은 항문쪽이 불편하신 분들이 계신다면 상담을 받아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여자
그리고 여자같은 경우에는 초기에 증상이 나타나지가 않아서 잘 모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잠복기가 지나가면 생식기관에서 악취가 나는 현상을 발견할 수 있으며, 노란색과 녹색의 냉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여성의 경우에는 심할 땐 골반이나 하복부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원인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의 가장 큰 원인은 성적인 관계를 통해 접촉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나 남성보다는 여성에세 많은 발생률을 보이기 때문에 질염 증상을 유발하며, 자궁염, 골반염, 심한 경우 불임까지 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외에 성적인 관계가 아니더라도 위생상태가 좋지 못한 곳이나 수영장, 목욕탕에서도 감염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증상이 나타나시면 꼭 내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예방법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같은 경웨 대게 자연 회복은 어렵고 심할 경우 방염, 요도염, 불임 등으로 이어질 수 있는 질환이기 때문에 조기 치료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다행히도 장기간 항생제를 복용하면 치료가 가능한 질환이기 때문에 증상이 의심된다면 꼭 내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나 여성의 경우에는 잠복기가 있기 때문에 비 정상적인 냉이 나온다거나 악취가 심하다고 느껴지실 경우에는 꼭 병원에 내방하여 전문의 상담을 거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마무리
이상으로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원인과 증상,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모로 도움이 되셧음 좋겠으며, 의심이 되신다면 꼭 내원하시는 것을 다시 한번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