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만병통치
요즘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쇼핑 증가로 온라인 프로모션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몸에 그렇게 좋다는 타트체리 복용법과 혜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 참고해주세요.
대부분 체리를 떠올리실테지만, 타트체리는 체리랑은 완전히 다르다고 합니다. 붉은색이라는 것이 공통점이지만 단맛이 나는 체리에 비해 타트체리는 신맛이 강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생과로는 섭취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농축액 주스라던지 분말로 많이들 드시는데요 오늘 타트체리 흡수율을 높이는 복용방법과 주의사항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트체리란?
신맛이 강하여 과육 자체로는 섭취가 불가능한 타트체리. 미국에서는 의학 목적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몽모랑시 차트 체리가 가장 널리 이용된다고 합니다.
또한 타트체리 품종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고 다이어트나 운동 후 회복 능력드 그 효능이 가장 뛰어나기 때문에 가장 각광받는 타트체리 품종이라고 합니다.
타트체리 복용법과 효능
- 천연 수면제
타트체리의 첫번째 효능은 천연 수면제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코티솔 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타트체리 속의 멜라토닌 성분이 코티솔 호르몬의 분비를 억제하고 심신 안정을 유도함으로써 숙면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실제 나이가 들면서 잠이 없어지는 이유가 멜라토닌의 분비가 감소하기 때문인데요. 타트체리는 숙면을 돕고 항산화 작용을 통해 염증도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
- 심혈관 질환 개선
또한 심혈관 질환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염증이 생기기 쉬운데요. 타트체리 속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체내 혈관의 탄력과 밀도르 높이면서 염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피부 및 노화 개선
또한 이러한 성분은 피부의 주름을 개선시켜주고 노화를 개선시켜주는 효능도 있기 때문에 나이다 있으신 여성분들이 특히나 타트체리가 몸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타트체리 속의 칼륨은 혈압을 낮추고 맥박을 안정시킴으로써 도움을 준다고 하니 여러가지 좋은 효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타트체리 복용법
위에서 말했듯이 타트체리는 다소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과육 그 자체로 섭취는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 형태로 먹거나 농축액 형태로 많이들 드십니다.
하지만 타트체리가 몸에 좋다고 해서 과다섭취는 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농축액 주스를 드시는 경우 하루 30ml 이상은 제한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원액 그 자체로 마시기 보다는 물과 1:3 비율로 섞어서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타트체리 복용법 주의사항
혹시나 타트체리를 섭취하는 주목적이 다이어트이시라면, 상품에 있는 설탕 성분을 잘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설탕을 많이 넣은 제품이 많다고 하니 무가당 제품으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마무리
이상으로 타트체리 복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여러 곳에서 온라인 프로모션이 진행 중인데 이번 기회에 확인해보시고 좋은 기회 잡으셧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