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람무는 벌레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2~3mm 의 작은 덩치 벌레이지만 사람을 물어서 화제가 되고 있는 권연벌레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퇴치법도 알아볼테니 하단 참고해주세요.
2~3mm 작은 크기 벌레이고, 온몸이 털로 덮여있다고 합니다. 번식력이 뛰어나서 한번 발견되기 시작하면 많은 벌레들이 살 확률이 높다고 하는데요 주로 서식지는 날고 올래된 집이나 목재, 쌀 등에서 발견된다고 합니다. 주로 습도가 높고 바람이 통하지 않는 곳에서 서식한다고 합니다.
권연벌레 물린자국
권연벌레는 잡식성이며 더욱이 사람을 무는 벌레라서 큰 해를 끼친다고 합니다. 그래서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한 예로써 드라이 플라워 같은 곳에 권연벌레가 살기 최적의 환경이라고 합니다.
실제 권연벌레 물린자국을 살펴보면 빨개지고 부어오른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심한 가려움증도 유발한다고 하는데요 심할경우 한달에서 두달동안 물린자국과 가려움증이 지속된다고하니 해충 중 해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권연벌레를 즉시 처지하지 않으면 피부질환이나 호흡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고, 권연벌레의 배설물 같은 경우에 아기들한테 정말 좋지 않기 때문에 아토피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권연벌레는 번식력이 강하기 때문에 초기에 발견시 즉시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아니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서 사람들한테 직접적인 피해를 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 이 벌레는 머리 좋은 벌레로 유명해서 살짝만 때리거나 건드려도 죽은 척을 하고 가만히 있는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확실하게 처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권연벌레 퇴치법
권연벌레 같은 경우 번식력이 강하여 한마리 한마리씩 잡으면서 완전한 퇴치를 바라는 것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가장 좋은 거은 권연벌레의 서식 환경을 막는 것인데요 권연벌레 트랩을 이용하거나 살충제를 뿌리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라고 합니다.
또한 실내를 건조하게 유지하며, 바람이 잘 통하고 통풍이 잘 되는 환경을 조성해주시면 권연벌레의 서식환경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요즘에는 많은 가정집에서 세스코라던지 해충 박멸 시스템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영유아가 있으신 분들이나 벌레가 너무 많다거나 하신다면 애초에 이런 시스템을 이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생각보다 저렴해서 1인가구들도 많이 이용한다고 하는데요 효과가 즉각적이라고 합니다.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오늘 권연벌레 물린자국 및 퇴치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충 중 해충에 속하는 벌레인만큼 초기 진압을 추천드리며, 세스코 같은 박멸 시스템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