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취 및 입냄새의 원인

 

혹시 양치를 하루도 빠져먹지 않고 양치를 잘하고 계시는데도 불구하고 입에서 냄새가 난다거나 구취가 나신다면 편도결석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각종 이물질 덩어리가 뭉쳐진 편도결석 여러가지 빼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단 정보 참고해주세요.

 

 

 

 

 

 

편도결석 빼는법

입냄새가 나지 않더라고 입 뒤쪽 편도쪽에 피가 계속 난다거나 걸리는 느낌이 난다면 편도결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이 편도결석은 심각한 것이 아니라면 셀프 제거가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서 설명드릴 여러가지 빼는법들에 대해 잘 알아두시고 요즘 유행하는 제거기를 이용한 방법도 참고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편도결석 간단 소개

편도결석이란 편도 혹은 편도선 쪽 조그만한 구멍에 세균과 음식물 찌꺼기가 뭉쳐져 있는 노란색의 알갱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크기는 보통 1~2mm에 속하며 육안으로 충분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편도결석은 입냄새의 원인이 되며 주기적으로 생기시는 분들은 꼼꼼한 관리가 필수입니다.

 

 

 

 

 

 

 

편도결석 빼는법

 

 

 

 

 

 

 

- 편도결석 제거기

 

편도결석 제거기

편도결석은 육안으로 보이기 때문에 셀프로 제거가 가능합니다. 그 중에서도 주기적으로 생기시는 분들은 편도결석 제거기를 이용을 많이 하는 추세인데요. 가격은 평균 10,000 ~ 30,000원까지 한다고 하며 물 수압을 이용해  간편하게 제거가 가능하기 때문에 편하다고 합니다.

 

 

 

 

 

 

 

- 가글

 

편도결석은 세균과 음식물이 뭉친 덩어리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뭉치기 전에 꾸준한 관리를 해주면 편합니다. 식사 후 양치질을 하고 마무리로 가글을 꾸준히 해주면 편도결석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면봉

 

그리고 육안으로 보이기 때문에 면봉을 이용하여 편도의 구멍을 살살 긁어냄으로써 직접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편도결석에 걸리면 심한경우에는 구토를 유발할만큼 냄새가 난다고 하니 꼭 제거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병원관리

 

편도 결석이 주기적으로 생기시는 분들은 제거기를 이용하던가 혹은 병원진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편도결석을 방치하게 되면 편도염으로 인해 수술을 해야할 수도 있으니 차라리 다른 치아 관리도 받을겸 편도결석 관리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오늘 편도결석 빼는법, 제거기 및 면봉 등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언급은 안했지만 과일 섭취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요즘 더 좋은 방법이 많이 나오고 있으니 하단 관련 정보 참고하셔서 현명한 선택 하셧음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