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태운 냄비 닦는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다들 코로나가 기승인데 몸 조심히 잘 계신지 모르겠네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까 격상되면 10명 이상의 모임은 불가능하다고 하던대 회사 출퇴근하고나서 간단히 술 마시는 것도 눈치 보일것 같네요. 다들 조심하세요.

"태운 냄비 닦는법"

다들 한번쯤은 실수 해보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남자든 여자든 이런 실수 한번쯤은 하게 되는데요. 그래도 다행인건 불이나거나 큰 문제로 이어지지 않아서 다행이에요. 하지만 이렇게 냄비를 태워버리면 집안 사람들한테 욕먹기 일쑤입니다. 그래서 오늘 태운 냄비 닦는 꿀팁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게요.

제가 가르쳐 드릴 방법은 베이킹 소다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이외에도 과일껍질로 문질러도 된다는 글도 있고 집안에 콜라가 있으면 콜라를 부어서 끓여도 지워진다는 글을 보았는데요 직접 해보았을때 아무래도 가장 효과적인 것은 베이킹 소다를 이용한 방법이더라구요,

첫 번째로 냄비가 탄 부분까지 물을 채워주세요. 그리고 베이킹 소다를 물 용량보다 좀 넉넉히 부어주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없는 것 보다는 남는게 탄 자국도 잘 지워지기 때문에 좀 넉넉하게 부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후에 5분정도 푹 끓여주세요. 

그렇게 하다보면 처음에는 잘 모르실 수 있겟지만 탄 조각들이 둥둥 떠다니는게 보이실 겁니다. 조각들이 작다면 가라앉을 수 있겟지만 웬만큼 큰 조각들은 저렇게 둥둥 떠다닐 겁니다. 그러면 제대로 되고 있는게 맞아요. 

하지만 베이킹 소다를 넣고 물이 끓여도 조각하나 떠다니지 않는다면 베이킹 소다를 좀 더 넣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베이킹 소다 양이 적어서 제대로 효과를 못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자국들이 떼어졌다 싶으면 냄비를 식힌 후 수세미나 스펀지로 문지르시면 말끔하게 벗겨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태운 냄비 닦는법 꿀팁을 알아보았는데요. 대체로 어머니들은 이런걸 한번 겪고나면 다음에 어떻게 해야할지 아는데 1인 가구나 들이나 막 자취를 시작해서 이런일을 겪으신다면 모르실 수 있죠. 주방에서 가장 흔히 하는 실수 중 1가지 이기 때문에 베이킹 소다 살때에도 넉넉히 사면 좋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