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탄가스 버리는법 제발!

 

코로나로 인해 캠핑이 증가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부탄가스를 자주 쓸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올바른 부탄가스 버리는법에 대해 포스팅 해볼려고 하니 하단 정보 참고해주세요.

 

 

 

 

 

 

부탄가스 버리는법

부탄가스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다 쓴 부탄가스 / 안 쓴 부탄가스 / 덜 쓴 부탄가스가 있는데요 각가 처리 방법이 조금씩은 다르니 이번기회에 정확히 알아두시기를 바랍니다.

 

 

 

 

 

 

남아있는 부탄가스 버리는법

 

 

 

 

 

 

부탄가스 가스를 엄청나게 압축해서 액체로 만들어 용게 보관해 놓은 것을 말합니다. 압축을 시켜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폭발 조건을 만들어주면 쉽게 폭발하여 위험하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버리는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 부탄가스이든 덜 쓴 부탄가스이든 안에 내용물이 남아있을 경우에는 노즐을 눌러 내용물을 빼내는 작업이 우선시 되야합니다. 이 때 빼기전에, 부탄가스를 거꾸로 세워서 배출을 시도하시면 더 효율적으로 가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 후에, 통풍이나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송곳을 이용하여 구멍을 2~3개 정도 뚫어주셔야 합니다. 아니면 남아있는 가스로 인해 폭발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때 주의사항으로는 전기드릴로 하시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오래된 부탄가스 버리는법

 

 

 

 

 

골칫덩어리 중 하나입니다. 아무래도 오래되었기 때문에 구멍 뚫는데에도 불안하기 마련인데요. 이 때 가스 출구를 눌러서 최대한 가스를 빼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꾸로 세워두신 후 빼면 효율적으로 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통풍이나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구멍을 뚫어주시면 끝입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부탄가스도 위와 동일하게 처리해주시면 됩니다.

 

 

 

 

 

 

부탄가스 보관 주의사항

 

이외에 부탄가스 주의사항으로는 40도 이상의 높은 온도에 장시간 노출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유통기한은 일반적으로 3년이기 때문에 유의하셔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오늘 부탄가스 버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모로 도움이 되셧길 바라며 하단 관련 정보 참고하셔서 더 많은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