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쌍용 G4 렉스턴 페이스 리프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쌍용 g4 렉스턴 페이스 리프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출시하지는 않았지만 여러 커뮤니티 웹사이트에서 g4 렉스턴 페이스 리프트 모델로 추정되는 실사진이 떠돌고 있는데요. 사진으로만 봐도 웅장하고 마치 한 마리의 코뿔소 같더라구요
g4 렉스턴 페이스 리프트
그래도 2020년 10월 출시 예정이라고 하는데 미리 알아보시고 나중에 구매하실 때 조금이라도 더 알고 가시는 것이 도움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실사를 기반으로 g4 렉스턴 페이스 리프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쌍용 G4 렉스턴 페이스 리프트 스펙
기존 차량과는 어떤 차이점이 있고, 어떤 것들이 변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전자식 기어노브
벤트 7단 변속기는 현행대로 유지된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장 최근 정보에 의하면 현대 제네시스에 적용하고 있는 후륜 8단 자동변속기가 들어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 Full LCD 계기판
코란도와 티볼리에서 보여주었던 LCD 계기판이 풀로 들어가게 된다고 합니다. 디자인은 차후 바뀔 수 있으나 현재 상황으로는 이 디자인이라고 하네요.
- LED 램프
LED 램프 같은 경우 헤드램프를 포함하여 LED램프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4구 LED가 적용된다고 하는데요 더 강렬하고 선명한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을것 같네요.
- 드라이브 모드
원형의 팝업식 드라이브 모드 선택식 버튼을 통하여 컴포트 - 스포츠 - 에코와 같은 주행모드의 변경 기능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크게 체감은 못 할 것 같은데 궁금하네요.
- 디자인
쌍용 g4 렉스턴 페이스 리프트 외관은 전면에 굉장히 많은 신경을 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후방 디자인을 개선함으로써 고급감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는데요 과연 너무 궁금하네요.
- 실내 분위기
실내 분위기는 무드등 디자인을 함으로써 디자인을 개선시켰다고 하는데요. 기존의 DIY를 한듯한 저품격의 무드등이 바뀐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 2.0 가솔린 터보엔진
연료 소비 효율은 6단 자동 변속기이고, 파트타임 4WD 기준의 유럽 복합 연비는 6KM/L 이라고 합니다. 현재 국내에서 SUV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렉스턴 판매량을 올리기 위해 쌍용이 심혈을 기울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2.2 디젤 엔진에서 나오는 출력들이 소폭으로 개선됨으로써 187 마력에서 202 마력으로 올라갈 것으로 예상되며, 위에서 말했듯이 현대 8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롱바디 모델의 탄생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캠핑의 수요가 증가하고 SUV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9인승 출시를 고려중이라는 쌍용 관계자들의 언급도 있었기 때문에 렉스턴의 롱바디 모델이 등장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실제로 G4 렉스턴 롱바디 위장막 차량이 목격된 바 있으며,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좋은 G4렉스턴 과 같이 좋은 모델의 판매 신장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 룸미러 후방카메라
후방 시야 확보를 돕기 위해서 룸미러에 후방카메라 화면이 나오는 기능이 도입된다고 합니다. 트렁크에 있는 짐을 확인하는데 용이할 것 같네요.
- 소프트 클로징
쌍용 g4 렉스턴 페이스 리프트의 옵션인지 아닐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차가 문을 닫아주는 소프트 클로징 기능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오늘 쌍용 g4 렉스턴 페이스 리프트의 예상도와 출시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종합해보면, 정확히 어떤 것이 추가될지는 잘 모르지만 쌍용이 많은 심혈을 기울일 것으로 예상은 되며, 디자인과 기능적인 면에서 많은 기대가 되네요. 10월달에 출시한다고 하니 기대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