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리피 지우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룩도 포함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주의깊게 봐주세요. 보통 침구류나 매트리스, 침대 등 살다보면 한번쯤은 생리피 묻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주로 여자아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꽤나 흔한 현상인데요. 이런 생리피 제대로 지우지 않으면 보기도 싫고 없어지지 않으니 확실하게 알아봅시다.
생리피 지우는방법
생리피 지울때 가장 먼저 파악해야하는 것은 이 피가 언제쯤 묻었는지 입니다. 피가 묻었다고 하여 바로 지우는 것보다 이게 조금전에 스며든 피인지 혹은 이미 스며들대로 스며들어서 딱딱하게 굳은 피인지를 파악해봅시다. 그 이유는 시간에 따라서 생리피 지우는방법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먼저 타이밍을 계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리피 지우는 첫 번째 방법은 만약 이 피가 묻은지 얼마 안됬다면 바로 화장실로 가셔서 차가운물로 흘려보내듯 지워보세요. 이때 따뜻한 물 보다는 차가운 물이 더 잘 지워진다고 합니다. 그러니 차가운 물이 흐르게 놔두고 빡빡 문질러주세요.
그렇게 하여도 미세하게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때에는 찬물에 소금을 조금 풀어서 문지르거나 샴푸나 빨랫비누 같은 것을 들고와서 그 부위에만 문지르고 씻겨주면 깔끔하게 지워진다고 하네요. 먼저 물로 대충 씻고 나머지는 비누나 샴푸로 문질러서 지워준다가 끝입니다.
하지만 생리피가 이미 시간이 지나서 굳어진대로 굳어졌다면 지우기 힘든것이 사실입니다. 그래도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이때 필요한 준비물은 과산화수소수와 중성세제 인데요. 이 과산화수소수로 중성세제를 희석시킨 물에 생리피가 굳은 부위에 뿌려주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거품이 올라오게 되는데요그때 다리미로 문질러주시면 깔끔하게 지워진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렇게 하기 싫으시다면 요즘에는 마트나 편의점, 대형마켓에 가보면 생리피 전문으로 지울 수 있는 전용 세제가 있다고 해요. 여아를 키우는 집안이라면 이런 것 하나쯤 준비해서 간편하게 지우셧음 좋겠습니다. 가격대도 별로 비싸지 않아서 추천드려봅니다. 이상으로 오늘 생리피 지우는방법 꿀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됬으면 좋겟고 다들 코로나 조심하세요.